• #11.그누보드 회원가입 입력 정보 관리하기!

    2021. 7. 30.

    by. 안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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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반발자 안다형입니다!

    오늘은 그누보드 사이트 회원가입 할 때, 입력하는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이트 가입할 때 필요한 정보는 넣고, 필요 없는 정보는 빼면 좋겠죠?

    관리자 페이지에서 손쉽게 할 수 있으니 한번 보시죠!~

     


     

     

    회원가입을 눌러보면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이 없고, 입력할 수 있는 정보도 기본으로 설정된 것 외에는 없죠!

    이것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관리자페이지에서 기본환경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회원가입 탭으로 이동하면, 회원가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개인정보들을 입력할 수 있도록 선택 가능하고, 필수입력을 클릭하면 필수로 입력해야 가입이 가능하게 되겠죠!

    전부 다 하는 것보다 꼭 필요한 것들만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이다보니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이지요.ㅎㅎㅎ

    아이디, 닉네임으로 설정할 수 없는 금지단어를 입력할 수도 있구요, 입력 금지 메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한메일(다음)은 온라인 우표제를 실시하며 단체메일을 보낼 경우 금액을 납부해야 가능했던 적이 있었죠. 그래서 일부 사이트에서 hanmail.net 메일을 입력하지 못하게 했는데 지금은 물론 바뀌었지만 여하튼 이러한 특정 메일을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는 입력 금지 메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른 사이트를 참고해서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회원제 홈페이지는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내용이 필수이니 꼭 넣어주세요!~

     

    회원관리에 들어가시면 현재 내 사이트에 가입된 회원들을 볼 수 있고,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쉽고 간단하지만 몰라서 못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로 11일 연속 포스팅 성공이네요! 앞으로도 1일 1포스팅 해볼 수 있도록 계속 쭉~ 가보겠습니다아!!💕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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